정보원 소식

[FTA 활용 성공 사례] 재난구호용품 H사
작성자 국제원산지정보원 작성일 2020.07.28
원본링크

경기도 안산시에 소재한 H사는 언제 어디서 발생할지 모르는 사고에 대비해 골든타임을 지킬 수 있는 재난구호용품 개발·보급을 목적으로 2018년 1월 설립됐다. 위급 상황이 발생했을 때 생명을 보호할 수 있는 여러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데, 이런 기술력을 바탕으로 내놓은 첫 제품이 화재 대피용 생명 손수건 ‘S수건’이다.


(중략)


FTA-PASS로 편리하게 원산지 관리


S수건이 ‘한국산’임을 확인한 회사와 컨설턴트는 세관으로부터 품목별 원산지인증수출자 인증서를 취득, 원산지증명서(C/O)를 자력으로 발급할 수 있게 되었다. 이를 통해 태국 수출 건은 기본세율 10%을 FTA 세율은 0%로, 필리핀은 기본세율 1%를 0%로 적용받게 되어 바이어와 셀러 모두에게 이익을 안겨줬다. 싱가포르는 기본세율과 FTA 세율이 동일함에 따라 원산지증명서 발급 이슈는 없었다.


OK FTA 컨설팅을 통해 H사는 계약서, 인보이스(Invoice) 등 수출 관련 서류 작성과 FTA 업무 전반을 자체 수행할 수 있는 수출기업으로 거듭났다.


컨설턴트는 인력이 부족한 H사가 좀 더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업무를 할 수 있도록 원산지관리시스템 ‘FTA-PASS’를 구축해 원산지증명서 발급 및 서류 작성, 보관 등 사후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왔다.


FTA-PASS는 지난 2010년부터 관세청과 국제원산지정보원이 개발해 무료 보급 중인 원산지관리시스템으로 중소기업 등이 협정별 원산지 판정, 원산지증명서 발급 및 보관 등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해준다. 2019년 10월에는 영문 FTA-PASS 서비스를 출시해 외국에서 한국으로 수출하는 물품의 원산지가 FTA 기준에 맞는지 손쉽게 확인할 수 있고 FTA 특혜 신청에 필요한 원산지증명서를 수출자 스스로 발급할 수도 있다.



[원문보기]

이전,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.
이전글 [FTA 활용 성공 사례] 모터 코어 H사
다음글 다음 글이 없습니다.

페이지
만족도 조사

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?

평가